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제주공항 흡연실/흡연구역 어디로 가야할까?
    일상다반사 2021. 9. 16. 16:17
    SMALL

제주공항에 비행기를 타고 도착했다면 당신은 무조건 1층으로 나온다.

만약, 비행기가 출발하는데 검색대를 통과했다면 흡연할 수 없다.(국내선)

즉, 당신이 지금 면세점에 있다면 흡연할 수 없다.

당신이 서울에서 왔건, 홍콩에서 왔건, 어디서 출발했는지 모르겠지만 제주공항에서 비행기를 내려 나왔다면 무조건 1층이다.

1. 국내선 1층 (1~2번 게이트 섹션)

짐을 챙겼다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왼쪽으로 돌아 정면에 보이는 출구를 따라 나가자. 전방 50미터 우측에 흡연부스가 보일 것이다.

당신이 제주공항을 나가려면 스크린 도어를 두개 통과해야 한다. 짐챙기고 환영인파가 보이는 첫번째 스크린도어, 제주공항을 나가는 두번째 스크린도어.
    첫번째 스크린 도어를 통과했다면 정면에 보일 1, 2번 게이트는 무시하고 당신 기준에서 바로 왼쪽으로 돌아라. 조금 긴 통로가 보이고 정면에 출구가 있을 것이다. 그 출구를 나오면 차가 별로 없는 주차장이 보일텐데, 오던 방향으로 직진해라. 그럼 목적지가 보일 것이다.

만약 당신이 차량렌트를 해서 셔틀버스를 타고 가야 한다면 반대 방향 5번 게이트를 향하는 것이 좋다. 아래의 국제선 (4~5번 게이트 섹션)을 참고하자.

2. 국제선 1층 (4~5번 게이트 섹션)

국제선에서 나왔다면 5번게이트를 나가자마자 당신 기준에서 오른쪽으로 돌아라.

여긴 쉽다. 눈 감고 나와도 찾을 수 있다.

3. 당신이 만약 3층에 있어도 그냥 다시 1층으로 내려가 위의 흡연구역으로 가라.

당신이 만약 제주공항에 이제 막 도착했는데 3층에 있다면 택시기사님이나 렌터카 셔틀버스 기사님이 내려준 경우일 수밖에 없다.
    왔다갔다 운동하고 싶은게 아니라면 저기 가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위치는 제주공항 3층에서 3번 게이트와 4번 게이트 사이에 있는 횡단보도를 건너서 오른쪽 끝에 자리하고 있다.
    제주도는 비가 자주 오고 바람도 강하다. 휴가든 업무상 방문이든 옷에 신경을 쓰고 왔을 가능성이 높을 것이고 헤어스타일과 옷 매무새를 망치고 싶지는 않을 것이다.
    웬만하면 그냥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와서 양쪽 끝에 있는 흡연실을 가도록 하자.

추가정보 및 팁

STEP 1. 당신이 지금 몇 층에 있는지 인식해라.

비행기를 타기 전에 혹은 막 내린 직후 담배를 태우고 싶다 느낄때 일반적으로 당신은 1층 혹은 3층에 있을 것이다.
    당신이 시간이 촉박하여 검색대를 통과했거나 면세점을 봤다면, 안타깝게도 당신은 흡연할 기회를 놓쳤다.
    체크인을 하고 짐을 부치고, 검색대를 통과하기 전에 흡연을 마쳐야 한다.
    검색대를 통과했다면, 도착지의 흡연구역을 검색하는게 속편하다. But 국제선인 경우에는 흡연실이 있다. Step2 참고

STEP 2. 국내선의 경우 실내에는 흡연구역 및 흡연실이 없다.

국제선의 경우 22번 게이트 앞에 흡연구역 및 기도실이 있다. 하지만 국내선일 경우 실내 흡연실이 없으니 유의하자

POSTSCRIPT. 도움이 되었다면 밑에 공감/하트 좀 눌러주라.

그거 눌러도 나한테 돈 들어오거나 물질적으로 도움이 되는건 없다.

그냥 SNS에서도 좋아요 못 받는데 여기서라도 좀 받아보고 싶어서 그런다.

내 블로그에서 이 글이 제일 조회수가 높은데 좋아요 해주는 사람이 없어서 억울하다.

아니 내 사진은 하나도 없는데 글에서 못생김이 느껴지나?